1. 오천련

<천장지구>

 천장지구라는 작품 하나만으로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없는 오천련. 눈에 확 띄는 외모는 아니지만 천장지구라는 작품 하나 때문에 그녀는 가녀리고 청순한 여성의 상징이 됐다. 하지만 오천련 같이 첫 작품의 이미지가 너무 강렬한 배우들의 공통점은 후속작에서 이미지 변신을 잘 못한다는 것이다. 오천련의 경우도 역시 그랬다. 97가유희사의 조금 재미있는 모습이나, 음식남녀에서는 조금은 차가운 이미지의 영화도 찍었지만 사람들은 천장지구에서 웨딩드레스를 입고 유덕화와 함께 오토바이를 타는 장면만을 기억했다. 유덕화가 아무리 욕하고 떠나라고 해도, 금세 울 것 같은 표정으로 그의 옆을 지켰던 그 모습.

 

2. 이려진


<밀도성숙시>

 1편에서 소개했던 엽온의와 친구인 이려진은 역시 1편에서 소개했던 구숙정보다 훨씬 에로물에 출연을 많이했다. 많은 사람들이 그리고 봤을 것이다. 옥보단2에 출연을 했기 때문이다. 옥보단2에서 귀여우면서도 요염한 매력을 발산한 것이 이려진이다. 누드집도 발간했으며 가수로도 활동했다. 옥보단1에 엽자미가 있었다면 옥보단2에는 이려진이 있었다. 하지만 나는 이려진을 처음 접했던 게 옥보단이 아니라 가유희사였던 걸로 기억이 난다. 가유희사를 먼저 보고 그 다음에 이려진이 에로물을 많이 찍은 것을 알고 깜짝 놀랐다. ‘어떻게 이렇게 귀엽게 생긴 배우가 에로물에 어울릴까‘ 하고 말이다.

 

3. 이가흔

<소오강호2 : 동방불패>

 천녀유혼 2에서 왕조현의 동생으로 나와 왕조현 보다 더 예쁘다는 평까지 들었고, 동방불패에서는 이연걸을 쫓아다니는 역으로 나와 또 예쁘다. 그렇게 하다가 결국 타락천사로 빵 터뜨려 버렸다. 약간 이국적인 마스크에서 알 수 있듯이 이가흔은 포르투칼 혼혈이다. 얼마전에는 재벌이랑 결혼해서 검색어 순위에도 올랐다. 이렇게 극찬을 했지만 나는 이가흔을 좋아하지 않았다. 대가리라는 친구가 좋아했을 뿐이다. 대가리라는 친구와 나의 공통분모는 여배우에 있어서는 오로지 주인 뿐이다.


4. 종려시

<보디가드>

 종려제가 본명인데 국내에는 종려시다. 이유는 이렇다. 곽부성이 국내에 인기가 많던 시절 종려제와 곽부성이 스캔들이 났다. 그래서 국내에 곽부성 팬들이 여시같다고 해서 종려제를 종려시로 만들어버렸다. 그 이후 종려제는 국내에 출시되는 비디오에 자신의 이름이 종려제가 아닌 종려시로 인쇄되버리고 만다. 오래전에 까페 생활할 때 들었던 이야기다. 근데 이상하게 종려시가 더 괜찮다고 생각하는 건 비록 나 뿐인가? 뭐 아무튼 종려시 하면 이연걸의 보디가드가 떠오른다. 데뷔작 인어전설에서도 상당히 예뻤지만 그녀를 가장 돋보이게 만든 작품은 이연걸의 보디가드 일 것이다. 한때는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여성이었으며, 여성들에게 가장 선망받는 배우였다. 하지만 이혼이 그녀를 그렇게 만든 것일까? 갑자기 뜬금없이 잔다라에서 벗었다. 그리고 반응이 생각만큼 좋지 않으니 누드집까지 냈다.(세미 누드는 수 년 전에 낸 적 있었다.) 하지만 결과는 별로였다.


 5. 양자경

<동방삼협>

 아름다웠던 배우에 넣기에는 무리가 아닌가 싶은 양자경이다. 아름다운 거와는 거리가 먼 배우이기 때문이다. 장만옥과 함께 가장 엑티브한 배우일 것이다.

 

6. 매염방

<동방삼협>

 지금은 만나 볼 수 없는 매염방, 2003년 유방암으로 세상을 떠났다. 씁쓸하게도 그녀가 떠난 뒤 그녀의 가족들은 그녀의 유산분쟁을 꽤 오랫동안 했다고 한다. 결과는 나도 모르겠다. 그녀는 홍콩에서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했던 가수이자, 연기력과 흥행성을 동시에 갖춘 배우였다. 동방삼협같은 영웅물에서는 당당하면서도 멋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성룡의 미라클이나 주성치 영화에서는 코믹한 모습까지 보여준다. 하지만 그가 친하게 지냈던 장국영이 보고 싶었던 것일까? 그는 우리곁이 아닌 레슬리 장국영의 곁으로 가버렸다.

 

7. 유가령

<북경특급>

 외모보다는 몸매가 아름다운 배우, 유가령보다는 양조위의 여자로 더 알려진 유가령이다. 아비정전, 동사서독, 금지옥엽 같은 선 굵은 작품에 출연했음에도 불구하고 배우로서는 그다지 운이 없는 배우다. 하지만 큰 스캔들 없이 생활해서 그런지 안티가 없기로 유명한 배우다. 오랜 연애 끝에 몇 년 전 양조위와 결혼까지 골인, 아름다운 커플인 것 같다. 

'홍콩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성치와 친구들  (1) 2011.06.07
아름다웠던 홍콩 여배우들  (7) 2011.06.07
의천도룡기 여배우 비교  (5) 2011.06.07
by 운영의유희 2011. 6. 7. 22:32